에펠탑에 대하여
에펠탑은 연철 건축과 공학의 주목할 만한 예이다. 다음은 구조적 특징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1. 높이: 에펠탑은 안테나를 포함하여 324 미터 (1,063 피트)의 높이에 서 있습니다. 그것은 1889년에 완공되었을 때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공 구조물이었습니다.
2. 무게: 타워의 무게는 약 10,100톤입니다.
3. 모양: 에펠 탑은 각각의 다이아몬드 모양의 요소들로 구성된 4면 격자 구조입니다. 그것은 올라갈수록 조금씩 줄어들며, 바닥은 양쪽으로 125미터(410피트), 꼭대기는 각각 81미터(266피트)이다.
4. 시공: 타워는 18,000개 이상의 개별 가공된 철제 조각을 사용하여 건설되었으며, 리벳을 사용하여 현장에서 조립되었다. 그 탑의 건설은 완성하는 데 2년이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5. 지원: 에펠탑은 주요 방향을 향한 네 개의 거대한 아치형 다리로 지탱된다. 다리는 격자형 거더로 2층으로 연결되어 있고, 꼭대기는 타워의 전망대를 지탱하는 격자 피라미드로 연결되어 있다.
6. 엘리베이터: 타워에는 방문객들을 다양한 전망대로 이동시키는 세 개의 엘리베이터가 있다. 엘리베이터는 2015년에 설치된 유리벽 엘리베이터가 가장 최근에 추가된 것과 함께 가장 최근에 추가된 엘리베이터는 2015년에 설치되었다.
7. 바람 저항: 에펠탑은 바람에 약간 흔들리도록 설계되었다. 타워의 엔지니어들은 바람이 그러한 높은 구조물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고, 높은 바람을 견딜 수 있는 유연하고 격자 모양의 구조로 타워를 설계했다.
전반적으로, 에펠탑은 공학과 건축의 경이로움이고, 파리와 프랑스의 상징적인 상징으로 계속 남아있다.
에펠탑의 역사
에펠탑은 프랑스 파리의 샹 드 마르스에 위치한 가공된 철제 격자탑이다. 1887년부터 1889년까지 프랑스 혁명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세계 박람회인 1889년 만국박람회의 중심축 역할을 하기 위해 구스타브 에펠의 회사에 의해 지어졌다.
이 탑은 구스타브 에펠과 모리스 쾨츨린과 에밀 누게이어를 포함한 그의 기술자 팀에 의해 설계되었다. 그것은 324 미터의 높이에 있고 완공되었을 때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공 구조물이었습니다.
그 탑은 건설되는 동안 대중들로부터 엇갈린 반응을 받았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눈엣가시라고 생각하고 그것의 건설에 항의했고,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진보와 공학적 성취의 상징으로 보았다.
박람회가 끝난 후 타워를 해체하려는 계획이 있었지만, 통신 목적으로 유용하고 관광 명소로서의 잠재력 때문에 구조되었다. 에펠탑은 곧 파리와 프랑스 문화의 사랑받는 상징이 되었다.
에펠탑의 역사를 통틀어, 에펠탑은 몇 번의 보수와 업그레이드를 거쳤다. 20세기 초에 전파 안테나가 탑에 추가되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파탑이 되었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그 탑은 대중에게 폐쇄되었고 라디오와 통신 센터로 사용되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이 탑은 유리로 된 엘리베이터를 추가하고, 밤에 이 탑을 비추는 조명을 설치하는 등 대대적인 보수를 거쳤다.
오늘날, 에펠탑은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랜드마크 중 하나이며,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들을 끌어들인다. 그것은 프랑스 문화의 상징이자 19세기 후반의 공학적 업적의 증거로 남아있다.
에펠탑은 해체 될뻔 했다.
파리에 에펠탑을 세우는 것에 대해 상당한 반대가 있었고, 에펠탑이 지어진 후에 해체할 계획이 실제로 있었습니다.
19세기 후반, 파리는 극심한 문화적, 사회적 변화의 시기를 겪고 있었다. 도시 전체에 새로운 건물들과 기반 시설 프로젝트들이 생겨나면서, 도시는 빠르게 확장되고 있었다. 동시에, 그 도시의 역사적인 건축물에 대한 향수가 증가했고, 많은 사람들은 새로운 개발이 그 도시의 성격을 망치고 있다고 느꼈다.
에펠탑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 탑이 1889년 만국 박람회의 중심축으로 처음 제안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은 파리의 중심부에 거대하고 현대적인 구조물이 지어지는 생각에 격분했다. 비평가들은 이 탑이 눈에 거슬리고, 도시의 스카이라인에 얼룩이 져 있으며, 현대 건축에 잘못된 모든 것의 상징이라고 비웃었다.
그 반발에 대응하여, 프랑스의 저명한 지식인들과 예술가들이 탑의 건설에 반대하는 탄원서에 서명했다. 청원서는 이 탑이 도시에 "어처구니없고 쓸모없는" 추가가 될 것이며, "거대한 검은 굴뚝처럼 파리를 지배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탑을 폐기하고, 그 자리에 더 적절한 기념비를 세울 것을 요구했다.
반대에도 불구하고, 구스타브 에펠과 그의 기술자 팀은 탑의 건설을 강행했다. 1889년에 완공되었을 때, 그 탑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공 구조물이었고, 전 세계에서 방문객들을 끌어들인 공학적 경이로움이었다.
그러나 박람회가 끝난 후, 탑의 미래는 불확실했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너무 비싸고 유지하기에 너무 비현실적이며, 해체되고 폐기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심지어 에펠탑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자신도 없었고, 어느 순간 그는 그것을 라디오 안테나로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궁극적으로, 그 탑은 무선 전송과 같은 통신 목적의 유용성과 관광 명소로서의 잠재력에 의해 절약되었다. 오늘날, 에펠탑은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랜드마크 중 하나이고 파리와 프랑스 문화의 상징입니다.
현재 에펠탑은 90%가 부식되었다.
에펠탑의 많은 부분이 철로 만들어졌고 표면에 약간의 녹이 보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에펠탑은 녹과 부식의 영향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타워는 녹과 부식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기적인 유지보수 및 복구 작업을 수행합니다. 여기에는 모래 분사 및 영향을 받는 부위의 재도장, 심하게 녹이 슬거나 부식된 구성 요소의 교체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녹과 부식을 장기간 방치할 경우 주탑의 구조적 건전성이 약화되고 안전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에펠탑의 지속적인 안전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녹과 부식과 관련된 문제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반적으로 철로 만들어진 구조물의 경우 녹과 부식이 일부 발생하는 것은 정상이지만, 장기적인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문제를 유지하고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펠탑은 녹과 부식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랑받고 상징적인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
에펠탑은 원래 지어지고 20년 후 부술 계획이었다?
아니다. 이것은 에펠탑에 대한 흔한 신화입니다. 에펠탑은 지어진 지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결코 파괴될 의도가 없었고, 그러한 계획이나 제안도 없었다.
사실, 에펠탑은 항상 영구적인 구조물로 의도되었고, 그것은 그 당시 프랑스의 기술과 공학적인 기량을 보여주기 위한 의도로 지어졌습니다. 이 타워는 세계 박람회를 위해 1889년에 완공되었고 임시 설치될 예정이었지만, 인기와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인해 보존되었고 결국 파리 스카이라인의 영구적인 고정 장치가 되었다.
수년에 걸쳐, 에펠탑은 구조적 무결성과 안전성을 유지하기 위해 수많은 개조와 업그레이드를 거쳤고,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사랑받는 랜드마크 중 하나로 남아있다. 그것이 파괴될 의도였다는 끈질긴 속설에도 불구하고, 탑을 해체하거나 철거하려는 진지한 제안이나 계획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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