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

철도의 폭 길이를 정하는 기준은?

동구스밥먹어 2023. 3. 2. 16:32
728x90

철도의 시작

철도의 개발은 19세기 초에 시작되었다. 철도 이전의 교통수단은 주로 말이 끄는 마차나 배를 이용했는데, 그것들은 느리고 그 범위가 제한적이었다. 그 나라의 다른 지역들을 연결할 수 있는 더 빠르고 더 효율적인 교통수단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1804년 리처드 트레비틱은 최초의 증기 기관차를 선보였지만, 1825년 스톡턴-달링턴 철도가 개통되고 나서야 최초의 대중 철도가 개통되었다. 그 철도는 석탄을 광산에서 선박 항구로 운반하기 위해 증기 기관차를 사용했다. 이 철도의 성공은 1830년에 개통된 리버풀과 맨체스터 철도를 포함한 많은 다른 철도들의 발전으로 이어졌다.

초기의 철도는 무거운 기관차를 지탱할 수 있는 선로를 건설할 필요성과 열차 이동을 신호하고 제어하는 시스템을 개발할 필요성을 포함하여 많은 도전에 직면했다. 이러한 과제는 더 강력한 트랙과 향상된 신호 시스템과 같은 혁신을 통해 점차 극복되었습니다.

철도는 사람과 상품의 이동을 촉진하고 산업과 상업의 성장을 가능하게 하면서 사회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 철도는 사람들이 이전보다 더 멀리 그리고 더 자주 여행할 수 있도록 하면서 여행을 더 빠르고 더 쉽게 만들었다. 그것은 또한 상품의 운송에 혁명을 일으켜 그것들이 장거리에 걸쳐 빠르고 효율적으로 운송될 수 있게 했다.

철도는 산업 혁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고, 공장에서 원자재와 완제품을 운송하는 수단을 제공했다. 철도는 또한 사람들이 쉽고 저렴하게 새로운 목적지로 여행할 수 있게 되면서 관광과 같은 새로운 산업의 성장을 촉진했다.

오늘날, 철도는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수 톤의 상품들이 철도로 운송되는 중요한 교통 수단으로 남아있다. 철도는 고속 열차와 전기화와 같은 발전과 함께 계속해서 진화해 왔지만, 여전히 전 세계 많은 국가의 교통 인프라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남아 있다.

 

철도의 폭 길이를 정하는 기준

궤간으로 알려진 철도의 폭을 결정하는 기준은 사용될 열차의 종류, 철도가 건설될 지역의 지형 및 지리, 건설 및 유지 비용과 같은 실질적인 고려 사항을 포함한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진다.

전 세계 철도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게이지로는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세계 여러 지역에서 사용되는 4피트 8.5인치(1.435m)의 표준 게이지와 인도와 파키스탄과 같은 일부 국가에서 사용되는 5피트 3인치(1.600m)의 광대역 게이지가 있다.

일반적으로 철도의 궤간은 안정성, 속도 및 비용과 같은 요소의 균형에 의해 결정됩니다. 게이지가 넓을수록 안정성과 속도가 향상될 수 있지만 재료비와 시공비도 더 많이 필요합니다. 궤간이 좁으면 더 비용 효율적일 수 있지만,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는 열차의 속도와 종류를 제한할 수 있다.

철도의 궤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요소들은 운송될 화물의 종류, 예상 교통량, 그리고 그 지역의 기존의 교통 기반 시설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철도가 주로 무거운 화물을 운송하기 위한 것이라면, 더 크고 무거운 열차를 수용하기 위해 더 넓은 게이지가 필요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철도에 사용할 크기의 결정은 철도가 건설될 지역의 구체적인 요구와 조건에 대한 신중한 평가에 의해 결정됩니다.

 

열차가 철도로 움직이는 원리

열차는 레일에 수직으로 놓인 침목이나 침목에 고정된 두 개의 평행 레일로 구성된 선로 시스템을 통해 철도를 통과한다. 레일과 침목은 열차가 주행할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형성하며, 일반적으로 열차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강철 또는 기타 내구성 있는 재료로 만들어진다.

열차가 선로를 따라 이동할 때, 열차의 바퀴는 바퀴 안쪽에 위치한 플랜지에 의해 안내되어 레일 위를 달립니다. 열차의 무게가 바퀴와 레일에 고르게 분산돼 있어 열차가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열차는 선로를 따라 객차를 당기거나 밀어주는 엔진에 의해 구동된다. 엔진은 일반적으로 열차의 앞쪽에 위치하며, 열차가 하나의 단위로 움직일 수 있도록 커플링이나 차량 연결봉에 의해 객차와 연결된다.

열차가 선로를 따라 이동할 때, 열차가 한 선로에서 다른 선로로 이동할 수 있도록 스위치나 분기기를 통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스위치는 열차를 다른 선로로 향하도록 조정할 수 있는 이동식 레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턴아웃은 열차가 평행 선로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장치는 열차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이동을 보장하는 신호와 연동에 의해 제어됩니다.

게다가, 기차는 승객들이 기차에서 타고 내릴 수 있는 역이나 다른 정류장을 통과해야 할 수도 있다. 이러한 위치에서는 승객들이 안전하게 객차에 들어가거나 내릴 수 있도록 열차가 속도를 줄이거나 멈춰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열차는 열차가 이동하기 위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경로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선로 시스템을 따라 이동함으로써 철도를 통과한다.

728x90